일정표 불러오는 중

로비 철거 공사, 안전 이상 無!

6월 1일 @ 08:00 8월 31일 @ 17:00

6월부터 시작된 철거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중이에요. 비교적 소음/진동이 큰 공사는 야간과 주말에 진행하지만 주간에도 철거 작업은 계속되고 있답니다.

옥상정원과 대강당 등 규모가 큰 공간 철거가 진행중이라 서관에서는 흔들림이 조금 더 크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안전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세요 😊

공간 철거는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시점별 작업 위치에 따라 개개인이 느끼는 소음/진동 정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철거 공사 영향 최소화를 위한 예방 조치 Reminder

① 가능한 모든 구역에 저소음 공정을 도입하고, 자재 해체 시에도 소음이 큰 브레이커보다는 휠 쏘우를 사용해 작게 잘라 반출해요.
② 아뜨리움 벽체 마감재 철거 시 소음이 적은 미니 굴삭기와 사다리차를 이용해요.
③ 4층 옥상정원에 흡음 기능이 뛰어난 매직패널을 설치해 소음을 최소화해요.
④ 많은 분들이 근무하는 주간에는 업무에 영향이 적은 공사 중심으로 진행하고 고소음/고진동 공정은 대부분의 임직원이 퇴근하고 난 이후에 작업할 예정이에요.

구분작업 일정
소음/진동 적은 공사평일 주간 (07:00 ~ 17:30)
소음/진동 큰 공사평일 야간 (19:00 ~ 05:00), 주말/공휴일 (종일)

NEW 근무층 전체 진동 수준 모니터링 📉

건물 특성 상 철거 공사 진행 시에 창가 쪽에서 흔들림이 더 잘 느껴질 수 있는데요. 임직원이 근무중인 동/서관 모든 층 북측 창가에 진동계를 설치하고 진동 수준을 측정할 예정입니다. 모니터링 결과를 분석해 건물 흔들림이 불안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간 진동 발생에 대한 기준을 마련할게요.

공사 현장, 랜선으로 둘러보기

가림막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철거 현황을 소개해 드려요. 알고 있던 익숙한 모습에서 벗어나 새로운 단장을 할 준비에 한창인데요.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지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봐 주세요 😊

하나로마트 가는 길에 새로 생긴 건물의 정체는? 👀

기존 The Garden이 있던 장소에 뚝딱뚝딱 지어진 건물, 무슨 용도인지 궁금해 하신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이 건물의 정체는 바로 ‘폐기물 보관소‘ 입니다! 철거 공사로 인해 발생한 폐자재들이 대형 트럭을 통해 사옥 외부로 반출되기 전 잠시 옮겨지는 장소인데요.야간 및 주말에 이 보관소에서 폐기물 반입/반출 이루어지니, 안전을 위해 신호수의 안내를 준수해 이동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