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오전/오후 반차 시 H-eat+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실제로 근무하신 시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 오전 반차 사용 → 중식 가능 시간 식사 ⭕ , 오후 3시 사용 ❌)

공간 관련

저녁 시간 사옥이 너무 덥습니다.

양재사옥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평일 오후 7시 이후 야간 및 주말에는 냉/난방을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소음과 진동, 그리고 더위를 피하고 싶다면 하나로마트 2층 Hi Lounge를 이용해 보세요! (24시간 자율 냉/난방)

부대시설

H-Shop이 문을 닫은 동안 사원증 케이스나 쇼핑백은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사원증 케이스는 8층 Co Lounge 내 자판기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어요. (현대 → 동관, 기아 → 서관)

회사 로고 쇼핑백은 마찬가지로 동/서관 8층에 위치한 H-CONCIERGE에 요청하시면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공사 관리

리모델링 기간 이동하는 부서는 어디로 가는지 궁금해요.

로비 리노베이션 기간 동안 소음/진동 영향 최소화를 위해
동/서관 8층 이하는 근무 공간을 비우고 소음/진동 완충 공간으로 조성되어 본부 층 재배치를 진행했어요.

구매본부는 Wework 선릉으로, CDO/IT인프라사업부/HMG경영연구원은 강남 더에셋으로 잠시 사업장을 이전하여 근무합니다. 협업이 필요할 때 참고해 주세요!

공사 관리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를 순차적으로 공사하는지, 공사 기간 5개층을 모두 쓸 수 없는 것인지 궁금해요.

로비 리노베이션 공사는 단순한 인테리어 개선이 아닌,
노후 설비 교체와 구조/소방 등의 변경이 포함되어 있는 대규모 공사에요.

따라서 인허가/비용/기간/안전과
임직원 여러분의 편의, 업무 몰입 그리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공용부에 대한 통합 공사로 진행합니다.

덧붙이자면 공사 구역을 분할하여 진행하는 공사의 경우,
공사기간이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공사 기간 중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면적과 용도가 비효율적이고, 공사 간 안전에도 우려가 있어 진행하지 않았어요.

공사 전과 공사 진행 중에도 임직원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서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공사가 이뤄지도록 신경쓸게요!

공간 관련

공사 기간 톡톡센터(심리상담센터)는 어디로 가나요?

현대자동차 임직원 심리상담센터는 동관 7층 AT방면으로 공간을 옮깁니다.
기아 임직원들을 위한 심리상담은 앞으로 외부 기관과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이에요.

공간 관련

흡연 공간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로비 공사 이후, 동관 야외 흡연 공간은 공사 범위에 포함되어 이용이 어려워요.
하지만 기존 주차타워 1층 흡연 공간은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대비 많은 인원들의 이용이 예상되는 만큼, 흡연 공간을 확대하고 환경도 보다 개선하여 운영할 계획이에요.

공간 관련

리노베이션이 끝나고 라이브러리는 어떻게 변화하나요?

로비 리노베이션 이후에는 2층에 큐레이션 라이브러리가 위치할 예정이에요.
이 곳에서는 전문도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간 도서들을 열람하실 수 있게 돼요!

공간 관련

8층에 생길 통합 지원 공간인 Co Lounge에 가기 위해서는 엘리베이터를 갈아 타야 하나요? 

로비 리노베이션 기간 동안 소음/진동 영향 최소화를 위해 동/서관 8층 이하 사무공간은 비워지고
8층에는 통합 지원 공간인 Co Lounge가 구축돼요. 

이에 따라, 고층부/저층부 엘리베이터 모두 8층에 정차하게 됩니다 😉

공간 관련

로비 리노베이션 전후로 양재본사 동/서관 층별 인원 배치와 층별 인구밀도 개선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강남대로사옥 이사 이전에 양재사옥은 6,000명 이상이 근무하고 있었고,
리노베이션 기간에는 약 4,000명 이하가 근무할 예정이에요.

공사 종료 이후에는 약 5,500명이 근무할 것으로 예상돼요.

완공 후에는 회사 상황을 여러모로 고려하여 층 재배치를 진행할 예정이라서,
전반적인 혼잡도는 완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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